홈 > 문화 > 문화
문화

구미시 관광기념품 공모전 심사결과 발표

편집국장 0 170

구미시 관광기념품 공모전 심사결과 발표

대상에 이준기 씨 ‘구미시 감성여행 & 레일체험’


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구미의 역사와 문화, 환경, 전통을 교감할 수 있는 독창적인 디자인과 상징적 가치를 부여한 관광기념품을 만들기 위해 개최한“구미시 관광기념품 공모전”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관광기념품 공모전은 2월 17일부터 4월 8일까지 공모기간을 거쳐 총59점의 다양한 작품을 접수하고 디자인 전공교수, 도 문화관광공사, 구미시 관광자문협의회, 문화관광해설사, 구미시의회 의원 등 9명의 심사위원이 상품성, 상징성, 디자인, 내구성, 정교성을 중심으로 공정한 심사를 실시하였다.


대상작품인 이준기 씨의 “구미시 감성여행 & 레일체험”은 신라불교초전지와 금오산 등 구미의 관광명소를 배경으로 친환경 특수종이로 제작된 에코랜드 모노레일을 조립하고 색칠하는 체험과 구미지역 관광명소 스토리텔링이 가능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금상은 해평 철새도래지의 두루미를 소재로 공기정화식물인  “스칸디아 모스”를 연출한“구르미”가  은상은 구미를 상징하는 거북이를 수작업으로 제작한  “술잔에 매달린 거북이” 동상에는 금오산 약사암을 배경으로 반려식물인 서리이끼를 키울 수  있는 “굿모닝 구미”와 금속공예로 만든 시 마스코트 토미 티스푼과  포크“구미시 마스코트(거북이) 이야기”가 각각 선정됐다.


구미시는 이번 공모전에 선정된 작품을 구미시 관광기념품으로 적극 활용하고 국내외 관광박람회와 로드마케팅 등에 전시배포 및  관광 상품화에 나설 계획이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