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문화 > 문화
문화

양성평등주간 기념 토크콘서트 개최

편집국장 0 318

양성평등주간 기념 토크콘서트 개최

 

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2021. 9. 15.() 오후 4시 구미시립중앙도서관 강당에서 기후위기 시대의 여성주의라는 주제로 정희진 작가와의 만남을 개최하였다.

 

이번 강연은 양성평등주간(9.1.~9.7.) 기념으로 기획한 성인지 감수성 UP! 삼인삼색 토크 콘서트중 첫 번째로 여성학자이자 여성가족부 자문위원을 역임한 정희진 작가를 초청하여

 

페미니즘 관점에서 자본주의의 질주와 기후 위기, 실업, 젠더 관계 등을 진단하고 대안을 모색하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 여성의 삶은 어떻게 달라질까?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페미니스트 리더십의 필요성 등에 대해 강연하였다.

 

정희진 작가와의 만남에 참여한 한 시민은 정희진 작가님을 동네에서 뵙게 될 줄은 상상도 못했던 일이라 좋은 기회 제공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불만족스럽거나 불편한 것들을 찾아 개선할 때 긍정적인 변화의 시작이 되며, 양성평등한 구미시를 위해 아직도 우리의 삶 속에 뿌리내려 있는 불평등한 모습들을 정확히 인식하여 개선해 나가는데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하였다.

 

정희진 작가는 서강대학교에서 종교학과 사회학을 공부, 이화여자대학교 여성학 박사 학위를 받았고페미니즘의 도전, 코로나시대의 페미니즘, 편협하게 읽고 치열하게 쓴다등 다수의 책을 저술하였으며 다양한 형식으로 독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삼인삼색 토크콘서트는 박정희대통력역사자료관에서 10. 12.() LG그룹 최초 여성 임원 출신인 윤여순 작가와 10. 27.() 한국여성CEO센터 조현순 대표를 초청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구미시청 홈페이지 또는 구미시청 복지정책과(480-5132)로 문의하면 된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