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문화 > 문화
문화

구미시, SK실트론과 ‘문화동행’ 첫 걸음

편집국장 0 290

구미시, SK실트론과 문화동행첫 걸음

 

산업도시 구미시(시장 장세용)SK실트론(대표 장용호)과 문화도시 조성을 위해 손을 잡았다.

 

구미시는 419() 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이영석 SK실트론 ESG추진실장 외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SK실트론과 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양 기관은 지속가능한 문화도시 조성 문화예술을 매개로 한 상생방안 마련 여가친화기업 인증 등 문화적 기업문화 조성 지역 문화생태계 조성 문화거버넌스 구축 및 활성화 등에 대해 협약하였.

 

구미시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지역 내 예술의 사회적 가치와 기업의 ESG경영(지속가능경영)이 확산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지역-기업-예술인이 함께 만드는 문화도시조성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나간다.

 

 

시는 도시가 직면한 경제, 복지, 환경 등 문제를 문화예술로 해결하기 위하여 시민의 주체적 참여를 통해 사업을 주도해 나가고, 지역 예술인들은 세부 프로젝트를 기획ㆍ실행하며, 기업에서는 유휴공간 활용, 시민 문화향유 및 커뮤니티 활성화, 문화영역 소외계층 지원 등 다양한 형태와 방식의 메세나 활동을 펼치며 후원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기업 현장과 문화예술의 가치와 역량을 접목하여 기업은 내외부적 근무환경 개선, 근로자 예술복지, 워라밸 문화 조성 등을 통한 기업 가치를 끌어 올리고, 지역 예술인들은 활동분야 확장 및 자생력 확보 등을 촉진해 나간다.

 

따라서 이번 SK실트론의 전폭적 지원의 의미가 크다. 지난 329일 대규모 투자협약에 이어 문화도시 업무협약을 체결, 구미시지역문화예술공헌 1호 기업으로서 지역 내 최초로 기업ESG경영과 문화예술을 연결하는 계기를 만들어 더 많은 기업이 참여할 수 있는 길을 열어 주었기 때문이다.

 

장세용 시장은기업은 우리 지역의 중요한 자산이자 발전동력이다. 기업이 구미의 경제를 살리듯, 문화예술인들이 지역의 문화를 꽃 피우는데 큰 힘이 되도록 기업의 지속적인 지원을 기대한다.”라며기업과 예술가 입장에서 모두가 윈-윈 할 수 있는 사업구조를 만들겠다.”라고 덧붙였다.

 

구미시는 앞으로 일회성 금전지원의 형태를 벗어나, 기업과 예술사이의 연결이 더욱 의미있는다리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구미만의 특색을 살린 문화도시 조성을 위하여 기업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시행할 계획이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