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문화 > 문화
문화

구미시민들과 함께하는 색다른 우리소리공연

편집국장 0 270

구미시민들과 함께하는 색다른 우리소리공연

 

()국가무형문화재 선소리산타령 구미지부에서는 526() 오후 6시에서 8까지 금오산배꼽마당에서 구미시민과 함께하는 전통 민요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멋과 흥이 있으면서 일반인들이 접하기 어려운 우리나라 중요무형문화재 선소리산타령을 주축으로 경기민요,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으로 구미시민에게 새로운 볼거리와 힐링의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공연은 강순자 구미시 민요장구연구원장과 그의 제자들이 함께 기획하여 놀량, 앞산타령, 뒷산타령, 노랫가락, 창부타령 등 전통 민요와 단소, 장구, 가야금, 해금, 섹소폰 연주 등 다양한 장르의 전통음악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된다.

 

한편, 강순자 원장은 국가중요무형문화재 선소리산타령을 이수하고, 구미시의 다양한 분야에 재능기부를 하고 있으며, 후학 육성을 위하여 금오공대 평생교육원, 인동향교등에서 강의하고 있으며, 금오공대 우리소리봉사단을 만들어 구미시의 전통문화 계승에 힘쓰고 있다

 

강순자 원장은 금오산배꼽마당에서 정통 우리소리공연을 통하여, 팍팍하고 힘든 구미시민들이 새로운 문화를 접하면서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좋겠다.” 라고 전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