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교육 > 교육
교육

『구미형 인문도시 연구용역』최종보고회 개최

편집국장 0 194

『구미형 인문도시 연구용역』최종보고회 개최
 

구미시는 12. 19(목) 오전 10시 30분 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구미형 인문도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올해 10월 개최된 중간보고회에 이어 이번 최종보고회에도 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 연구원과 관련부서장 등 20여명이 참석하여 산업도시 구미의 새로운 이미지 창출과 구미의 인문학 토대 마련을 목표로 진행된 『구미형 인문도시 연구용역』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최종보고회에서 그간의 연구를 바탕으로 인문자원 조사 및 콘텐츠 개발을 통한 인문도시 기반 조성(1단계), 시민 중심의 인문도시 추진을 위한 인문도시 활성화(2단계), 인문자원 브랜드 개발 및 관광자원화로 인문도시 지속체계 구축(3단계) 등 단계별 전략을 제시하여 구미 지역성에 맞는 인문도시, 인문마을 조성의 필요성도 논의 되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최종보고회를 마치며 “인문도시 조성, 그 중심에 어른, 아이, 노동자 등 우리 구미시민들이 함께 있어야 할 것이며, 금번 연구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인문도시 조성 사업이 도시재생, 관광·문화예술 개발 등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함께 나아갈 때 더 큰 시너지 효과가 창출 될 것이다.”고 말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