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교육 > 교육
교육

구미산동고 온라인 입학식

편집국장 0 156

구미산동고 온라인 입학식


구미산동고등학교(교장 장인기)가 지난 달  16일 오전 11시 교내 방송실에서 신입생 208명을 대상으로 실시간 쌍방향 입학식을 원격으로 개최했다. 접속 인원수를 감안하여 2~3개 반으로 나누어 원격수업 방식인 Zoom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했다.


 역사상 유례가 없는 ‘코로나-19’ 여파로 개학과 휴업이 2차례나 연장하다가 46일만에 개학이 결정됨에 따라 실시되었다. 비록 대면접촉이 아닌 온라인으로 실시하게 되어 많은 아쉬움이 있었지만 학생들의 입학선서, 교사들과 운영위원들의 격려, 교직원들의 영상인사 등은 실시간 반가운 마음을 나누는 데는 부족함이 없었다.


구미산동고는 구미 옥계·산동지역 주민의 열망을 담아 금년 3월 1일 첫 출발을 한 신설 고등학교다. 지역민의 기대에 부합하기 위해 개교와 함께 교육가족과 소통하고 배려하는 학교, 변화하는 시대에 걸맞는 자율성과 창의력을 기르는 명문학교를 만들기 위해 전교직원이 노력하고 준비하고 있다.


임종식 경상북도 교육감은 영상축사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님의 손을 일일이 잡으면서 인사드리고 싶은 아쉬운 마음을 전하면서 “‘코로나-19’와 같은 전 국민이 어려운 일상에서 용기를 잃지 않는 구미산동고 학생이 될 것이라 믿으면서 학부모님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지를 부탁한다”고 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