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교육 > 교육
교육

AGC와 함께하는 2021 구미그림책잔치 성료

편집국장 0 881

AGC와 함께하는 2021 구미그림책잔치 성료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지난 827일 오후 4시 양포도서관 로비와 강당에서 AGC와 함께하는 구미그림책잔치개막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는 어린이마당극 <요리조리 토리 씨!> 축하공연과 공동주관 대표들의 축하토크, 행복한그림책놀이터 팟캐스트 <작가들의 수다>로 구성되어 사전참가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유튜브로도 생중계되었다.

 

8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진행된 2021 구미그림책잔치는 AGC화인테크노한국()에서 행사예산 3,000만원을 전액 지원하고, 시립중앙도서관(양포도서관), 그림책산책, 금오종합사회복지관, 꿈틀그림책연구소, 삼일문고에서 공동 주관하였다.

 

양포도서관에서는 김중석 그림책작가의 <나오니까 좋다>를 주제도서로 기획전시, 작가와의 만남, 워크샵, 그림놀이, AGC 그림책카페, <만드니까 좋다> 체험강좌, <도치와 릴라 현장 벽화그리기> 라이브방송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그림책산책에서는 김상근 그림책작가의 <두더지의 소원>을 주제도서로 성인, 어린이 워크샵, 소소하지만 깊은 감동을 주는 <기획전시>, <골목안에 뭐야?> 주변 골목에서 보물찾기, 현장에서 책방 벽에 캐릭터 그리기 라이브방송을 통해 독자들을 만났다.

 

삼일문고에서는 유설화 그림책작가의 <슈퍼 거북>과 밤코 그림책작가의 <모모모모모>를 주제도서로 선정하여 두 작가의 팟캐스트, 강연과 공연, 참가 작가들의 캐릭터 기획전시를 통해 사전 예약한 참가자들과 책방을 찾은 손님들에게 큰 기쁨을 주었다.

 

황치열도서관에서는 밤코작가의 <모모모모모>를 주제로 작가와의 대화와 책놀이를 진행해서 개관 후 처음 진행한 독서프로그램으로 의미를 더했다.

 

개관행사에 참여한 장세용 구미시장은 공동주관 대표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구미그림책잔치를 계기로 어린이들이 책과 도서관에 대한 좋은 기억을 많이 간직하고, 성인이 되어서도 책읽기가 생활화 된 독서가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AGC화인테크한국() 김재근 대표는 미래인재육성에 관심을 가지고 어린이도서기증, 독후감대회 등 다양한 후원활동을 해왔는데, 첫 번째 구미그림책잔치를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풍성하고 더욱 다채로운 행사로 함께 해나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