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교육 > 교육
교육

구미과학관, 구미(龜尾)가 땡기는 사이언스 페스티벌 개최

편집국장 0 481

구미과학관, 구미(龜尾)가 땡기는 사이언스 페스티벌 개최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과학의 달(4)을 맞이하여 구미과학관에서 과학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함양할 수 있는 다양한 과학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구미(龜尾)가 땡기는 사이언스 페스티벌이라는 주제로, 4. 23() ~ 4. 24() 양일간 과학 매직쇼 과학 연극 과학체험부스를 사전예약을 통해 체험할 수 있으며, 사전예약 없이 방문하는 시민들을 위하여 4월 한달 동안 전시관 미션 투어를 진행한다.

 

또한,과학꾸러미 골든벨은 과학관을 방문하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QR코드를 이용하여 과학퀴즈를 푼 후, 추첨을 통해 80명의 학생들에게 과학꾸러미를 증정하는 행사로, 증정된 과학꾸러미는 개인별로 구미과학관 유튜브 채널에 접속하여 영상을 시청하면서 체험이 가능하며, SNS를 통해 체험후기를 남기면 추가로 선물을 증정한다.

 

과학의 달 스페셜 잼 랩에서는,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실생활에서 사용 가능한 아이템을 직접 만들어 보는 활동으로, 나만의 풍차 만들기 네온사인으로 나를 표현해봐! 라는 2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80가족()이 참여할 수 있다.(당일예약)

그 밖에도 2층 기초과학관에서 여러 가지 재미있는 소형 전시물을 체험해 볼 수 있는 미니 과학관을 운영하는 등 온 가족이 함께 다양한 과학교구와 체험을 즐길 수 있다.

 

과학 매직쇼과학 연극, 과학체험부스참여 신청은 4. 12.() 0시부터 구미과학관 홈페이지 알림창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는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진행되는 이번 축제가 어린이들에게 온·오프라인을 통한 다양한 채널로 과학문화를 향유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보다 쉽고 재미있는 과학으로서 어린이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사전예약 및 온·오프라인으로 병행 진행되며 오프라인 프로그램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고 마스크를 착용한 후 참여가 가능하다. 과학의 날(421)과 행사가 진행되는 23() ~ 24() 양일간은 청소년(18) 이하는 무료입장이며, 자세한 내용은 구미과학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