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교육 > 교육
교육

구미시, 2022년 인문마을공동체 조성사업 사업공유회 개최

편집국장 0 185

구미시, 2022년 인문마을공동체 조성사업 사업공유회 개최

 

구미시(시장 권한대행 배용수)는 지난 517() 오전 1030분 구미시평생학습원에서 5개 공동체 마을 주민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인문마을공동체 조성사업 사업공유회를 개최하였다.

 

인문마을공동체 조성사업은 지역주민의 자발적이고 주도적인 구미형 인문도시 조성을 위해 마을공동체가 스스로 계획을 세워 마을 리더 양성프로그램, 마을가꾸기, 마을축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사업으로, 올해 형곡동 금호어울림포레1(!!! 학습마을) 진평미래타운(숲속 인문마을 공동체) 무을면 무등1(소소한 소통으로 큰 즐거움 만들기) 선산읍 생곡리(푸른동네 솝실 만들기) 황상동(황상동 고분기록단)을 지정하여 인문을 기반으로 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공유회는 마을공동체 및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마을 구성원들이 서로 얼굴을 익히고 마을별 특성에 맞춘 인문마을 프로그램 소개 및 공유하며 이를 통해 향후 사업의 활성화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마련되었다.

 

오흥석 평생학습과장은 이번 공유회가 하나의 마을이 아닌 마을과 마을을 잇는 토대를 마련하여 사람과 삶이 어우러지는 인문마을을 만들어 공동체 의식을 회복하고 이웃과 함께 살아가는 세상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구미시는 사람 중심의 구미형 인문도시를 만들기 위해 인문학 강좌 운영, 인문학습동아리 지원, 인문마을공동체 조성, 마을배움터 운영 등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 예측하기 어려운 미래시대에 인문학을 통해 해답을 찾고 시민과 함께하는 인문도시 구미를 만들기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