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스포츠 > 스포츠
스포츠

구미시장애인체육관 온라인 강의 진행

편집국장 0 141

구미시장애인체육관 온라인 강의 진행


구미시장애인체육관(관장 김숙희)이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됨에 따라 외부활동을 하지 못해 체력저하, 면역력 감소 및 무기력증의 문제로 힘들어하는 지역의 장애인들을 위해 가정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운동방법에 대한 영상을 제작하여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있다.


3월부터 시행되고 있는 온라인 운동강좌는 ‘누구나! 언제나! 어디서나!’라는 슬로건으로 매주 2편의 영상을 제작하고 있으며 아동용과 성인용을 구분하고 있다. 특히, 다양한 유형의 지역장애인들을 고려하여 본인의 장애 특성에 맞게 운동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으며 청각 및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음성과 자막도 첨부했다.


또한 가정에서 운동지도가 어려운 발달장애아동들을 위해 부모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특수체육 강자 영상을 제작하여 일상적 스트레스 해소, 건강증진 뿐 아니라 가족들의 친목향상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지역장애인들을 위한 이번 운동 강좌 영상은 구미시장애인체육관 홈페이지(http://www.gumisports.kr/gumisports)와 유투브 등 온라인에 업로드 하고 있다.


한편 구미시장애인체육관은 온라인 운동강좌 뿐 아니라 무기한 휴관 및 프로그램을 중단하고 매일 2회의 주기적으로 시설과 차량 방역을 하고 있으며 체육관 직원 및 방문자들의 발열, 호흡기 증상을 체크하는 등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숙희 관장은 “‘코로나-19’는 모든 사람에게 위험 요소지만 특히 운동부족 등으로 체력이 저하되어 있는 장애인들에게는 더 큰 위험일 수 있다”며 “지역의 장애인들이 가정에서도 체육활동을 통해 체력을 증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영상촬영 및 제작을 하고 있다”고 했다.


 

0 Comments
이철우 경북지사, 4당 원내대표 만나 SK 하이닉스 유치 건의
평생 무신론자 전 호주 총독, 85세에 세례 받아
홀트, 자선달리기 대회 ‘RUN TO GIVE’ 참여

한가한 때 헛되이 세월을 보내지 않으면 다음날 바쁠 때 쓰임이 있게 되고, 고요한 때에도 쉼이 없다면 다음날 활동할 때 도움이 되느니라. 남이 안 보는 곳에서도 속이거나 숨기지 않으면 여럿이 있는 곳에 나갔을 때 떳떳이 행동할 수 있느니라. - 채근담

인생살이, 정직함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