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여성 > 여성
여성

“여성공중화장실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편집국장 0 64

“여성공중화장실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경찰서 합동점검으로 범죄예방, 안심 화장실 운영


구미시(시장 장세용)가 19일 여성친화시민참여단과 구미경찰서 합동으로 관내 여성 공중화장실 36개소에 설치된 안심비상벨을 점검했다.


이날 점검에 참여한 구미시여성친화도시시민참여단(회장 이경임)은 5개조로 편성해 경찰서 상황실과 연계 합동으로 비상벨의 정상 작동과 112 상황실에 알림 작동 여부 이외에도 화장실 주요설비 및 위생상태 등도 함께 꼼꼼히 살펴 점검목록을 작성했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이용객이 적은 시간대에 최대한 동선이 겹치지 않도록 하고 마스크 착용과 생활 속 거리 두기를 실천하며 실시했다.

‘안심비상벨’은 공중화장실을 이용하는 여성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범죄를 사전 예방하고자 설치된 음성 인식형으로 화장실 내에서 위급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 “살려 주세요”, “사람 살려” 등 특정 음성 뿐만 아니라 비명소리, 폭행,구타 소리 등 이상음원에도 반응해 위급상황 발생 시 즉시 경찰이 출동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범죄예방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구미시는 파손 및 수리가 필요한 장비에 대하여는 즉각 조치할 계획이며 일회성 점검에 그치지 않고 수시 점검으로 여성들이 안심하게 화장실을 이용하도록 함은 물론 범죄를 사전에 예방해 나갈 계획이다.


구미시는 2018년 12월 여성가족부로부터 여성친화도시 재지정을 받아 본격적인 2단계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특히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은 문화행사 및 시설 모니터링, 여성친화사업 홍보를 통해 시민의 이해와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0 Comments
이철우 경북지사, 4당 원내대표 만나 SK 하이닉스 유치 건의
평생 무신론자 전 호주 총독, 85세에 세례 받아
홀트, 자선달리기 대회 ‘RUN TO GIVE’ 참여

영어의 행복이란 단어 happiness는 본시 옳은 일이 자신 속에 일어난다는 뜻을 가진 happen에서 나온 말이다. 행복이란 글자가 가진 뜻과 같이, 그것은 그 사람의 올바른 성과인 것이며, 우연히 외부에서 찾아온 운명의 힘은 아닌 것이다. - 칼 메닝거

행복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